에코앤드림 소 식

News

현재의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이것이 진정한 (주)에코앤드림의 모습입니다.

[보도자료] 전구체 제조 국가핵심기술 선정… 폐전구체 재생 특허 출원



■ 산업통상자원부, 전구체 설계, 제조 및 공정기술 국가핵심기술로 선정

■ 하이니켈과 미드니켈계 폐전구체 재생 기술 특허 2건 출원… 기술 개발 올인


에코앤드림은 최근 리튬이차전지 양극재용 하이니켈 및 미드니켈계 폐전구체 재생 관련 특허 2건을 출원했다.


이번 특허는 폐전구체의 재활용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폐전구체 재활용시 사용하는 용액과는 다른 재활용이 가능한 용액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기존 리사이클링 과정보다 친환경적인 공법을 개발하고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코앤드림이 제시한 기술은 폐전구체의 재활용 과정에서 또 다른 폐전구체를 만들지 않아 폐전구체의 재생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재생에 사용되는 용해액 또한 재활용이 가능해 공정 효율을 향상시키고 폐전구체 재활용에 사용되는 비용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5일부터 시행되는 ‘국가핵심기술 지정 등에 관한 고시’에 리튬이차전지 Ni 함량 80% 초과 전구체 설계, 제조 및 공정기술이 포함되었다. 국가핵심기술이란 국내외 시장에서 차지하는 기술적·경제적 가치가 높거나 관련 산업의 성장잠재력이 높아 해외로 유출될 경우에 국가의 안전보장 및 국민경제의 발전에 중대한 악영향을 줄 우려가 있는 산업기술을 의미한다.


한편 국가전략기술인 리튬이온전지 및 핵심소재 기술과 이차전지 재사용·재활용 기술분야 투자시 중소기업은 최대 3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에코앤드림 김민용 대표는 “하이니켈계 전구체 기술이 국가 경제 성장 원천으로 지목한 사안이라는 점에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이차전지 시장에서 전구체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며 이에 따라 회사의 빠른 성장은 당연하다”라 말했다. 이어 “앞으로 전구체 제조, 공정 기술 등 투자를 계속해 글로벌 탑티어 전구체 업계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Q==

(주)에코앤드림 (주)에코앤드림 · 2024-07-05 10:38 · 조회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