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앤드림 소 식

News

현재의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이것이 진정한 (주)에코앤드림의 모습입니다.

[보도자료] 에코앤드림 청주공장 안전점검 실시… 화재위험성 낮아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과 안전점검 실시

■ 리튬 취급 안해… 화재 위험 현저히 낮지만 안전사고 방지 위해 노력할 것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에코앤드림은 지난 27일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이상훈 이사장도 방문해 전반적인 안전관리 현황을 체크했다.


에코앤드림이 제조하는 전구체는 니켈, 코발트, 망간 등 발화점이 높은 금속을 섞어 만든 화합물로 화재 위험성이 상대적 높은 리튬을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화재위험성이 현저히 낮다. 뿐만 아니라 다량의 공업용수를 사용하는 제조공정 특성상 공정 내에서의 화재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에코앤드림은 이 날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과 생산 품목과 생산 현황 등을 점검하고 위험물 관리 현황과 소방시설, 피난·방화 시설 유지관리 및 긴급화재 진압 장비 비치 여부 등을 확인했다.  


김민용 에코앤드림 대표는 “최근 지진이나 화재 등 안전을 위협하는 사고가 잦아 선제적으로방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점검에서 에코앤드림은 특이사항이 없었지만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산업단지 사고 발생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상대응체계를 활용하여 입주기업과 근로자 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9k=

2Q==

(주)에코앤드림 (주)에코앤드림 · 2024-07-01 13:22 · 조회 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