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앤드림 소 식

News

현재의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이것이 진정한 (주)에코앤드림의 모습입니다.

[보도자료] 에코앤드림, 수주 행진 계속… 94억 규모 하이니켈 NCM 전구체 공급 주문


■ 94억원 규모 전구체 PO… 지속적 수주 잔고 쌓아

■ 청주공장 가동률 90% 이상, 본격 성장가도 달린다


에코앤드림은 고객사로부터 하이니켈 NCM 전구체 공급주문(PO)을 받았다고 27일 공시했다. 


에코앤드림은 지속적으로 수주 잔고를 쌓아 실적 개선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지금까지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PO를 합산하면 266억원 규모이다. 


에코앤드림은 고객사의 강력한 수요에 발맞춰 전구체를 생산 중이다. 연간 5000톤 CAPA의 청주공장은 램프업(Ramp up) 막바지 단계에 도달해 90%가 넘는 생산능력을 보이고 있다. 이에 2분기 수익성 향상과 더불어 하반기에는 안정화된 청주공장 가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수주 계약 및 물량 출하가 계속 이어짐에 따라 에코앤드림은 전기차 시장 케즘(일시적 수요정체)의 영향을 받지 않는 모습이다. 에코앤드림의 전구체는 신규 전기차 모델에 탑재되어 현재 재고를 쌓을 틈도 없이 생산과 동시에 출고가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에코앤드림은 내외부 상황 덕에 전기차 케즘에서 자유로울 것으로 보고 있다. 에코앤드림 김민용 대표는 “북미향 전기차 제품들이 보조금을 받기 위해선 IRA로 인하여 당장 2025년부터 전구체의 탈중국화를 모색해야한다”고 강조했다.

Z

(주)에코앤드림 (주)에코앤드림 · 2024-06-27 14:22 · 조회 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