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앤드림 소 식

News

현재의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이것이 진정한 (주)에코앤드림의 모습입니다.

[보도자료] 에코앤드림, 새만금 캠퍼스 ‘공사 착착’, 지진 대비 ‘이상 무’

■ 공사현장 지진피해 없어… 새만금 캠퍼스 증설 순항 중

■ 새만금청장, 새만금 증설 현장 방문…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 당부


2Q==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 에코앤드림은 지난 12일 전북 부안군에서 발생한 규모 4.8의 지진에 대비해 증설 중인 새만금 캠퍼스의 긴급 안전 점검에 나섰다.


에코앤드림은 공사중인 새만금캠퍼스의 모든 설비와 시설의 안전성에는 이상이 없다고 확인했다. 또한 현재 가동중인 청주공장도 지진 영향 없이 모두 안전 가동 중으로 확인됐다.


새만금캠퍼스는 강화된 내진설계를 적용하여 MMI(수정 메르칼리 진도, 12단계) 진도 7등급 이상 강진을 견딜 수 있게 설계하였으며, 청주공장 보다 많은 기초 보강파일을 설치하여 자연재해 및 지반구조 변화에 더욱 안전하다고 밝혔다.


이번 지진으로 조속하고 안전한 공사 진행을 위해 선제적으로 안전 점검을 진행했으며 이번 지진 및 자연 재해로부터 피해가 없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용 에코앤드림 대표는 “이번 지진으로 인한 공장 안전성 문제는 없으며 에코앤드림의 새만금 캠퍼스는 증설 일정에 맞추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을 철저하게 점검했으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추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12일 오전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새만금산업단지의 주요 사업장을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날 에코앤드림의 새만금 캠퍼스 증설 현장에 방문하여 재난 대비 상황을 살피고 에코앤드림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지진은 예고 없이 발생하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대비와 함께 사후 대응이 필요하다"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주)에코앤드림 (주)에코앤드림 · 2024-06-13 19:31 · 조회 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