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앤드림 소 식

News

현재의 기술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
이것이 진정한 (주)에코앤드림의 모습입니다.

[보도자료] 에코앤드림, 전구체 사업 ‘순항’… 새만금 공격적 투자·대규모 채용 진행


■ 이차전지 핵심인력 확보 위한 대규모 채용 진행

■ 새만금에 1800억 투입… 2030년까지 지속 투자



2Q==


에코앤드림이 이차전지 핵심소재 전구체 사업 확장을 위해 핵심인력 확보와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 올해 초 전구체 장기공급계약 체결로 본격적인 전구체 시장 진입 성공에 이어 대규모 투자와 채용으로 선제적인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에코앤드림은 2차전지 전구체 전문기업으로 2008년부터 연구개발을 시작해 622전구체 및 미드니켈 전구체를 공급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5년간 하이니켈 전구체를 공급하는 대규모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이 예견되면서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1월 고객사와 전구체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청주 공장에서 제조된 하이니켈 전구체를 납품하고 있다. 에코앤드림의 새만금 캠퍼스 1차 증설 물량 또한 고객사 요청에 따라 시운전이 끝나는 즉시 납품할 계획이다.

 

지난 2월 착공식을 진행한 새만금 캠퍼스는 현재 공장동 건물의 외형을 만드는 골조공사가 진행 중이다. 골조공사가 마무리되면 설비들이 반입될 예정이다. 고객사와 약속된 일정을 맞추기 위해 20251분기 준공을 목표로 속도감 있게 진행중이다.

 

에코앤드림은 새만금 산업단지 14 8479( 4 5000) 부지에 약 1800억 원을 투자해 전구체 공장을 건립하고 NCM(니켈·코발트·망간) 연간 3만 톤의 전구체를 양산할 예정이다.

 

투자 금액은 주거래 은행 등과 건설 진척률에 따라 자금 집행시기에 맞춰 진행하고 있으며, 정책자금이 집행되는 2분기에 지역투자에 따른 정부 보조금과 함께 추가 조달될 예정이다.


 에코앤드림 관계자는 투자 금액의 절반 이상은 이미 확보가 된 상태라며 다양한 자금 조달 방안을 검토하였으며자금 공백 없이 원활히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2Q==


에코앤드림은 우수한 기술개발역량을 통해 차세대 전구체 개발하여 전구체 시장의 기술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다최근 공급하는 제품도 기존 하이니켈의 구조적 안정성을 개선한 하이니켈 계열의 프리미엄 전구체이다.

 

개발중인 주요 제품으로 결정과 형상이 제어된 울트라하이니켈 전구체 및 저단가 하이망간 전구체전고체용 고성능 망간리치 전구체고전압 미드니켈 전구체 등 최신 트렌드의 차세대 전구체를 고객사에 샘플테스트 진행중에 있다.

 

한편 에코앤드림은 글로벌 전구체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이차전지 소재 부문의 대규모 채용에 나섰다. 채용 부문은 전구체 사업기획, 연구개발, 엔지니어, 생산 등 전분야에서 모집하고 있으며, 새만금공장 확장에 따른 군산 근무 인력도 채용중이다.

 

에코앤드림 인사팀장은 최근 급격한 사업의 확장에 따라 이차전지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게 되었다에코앤드림의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우수인재 확보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며 이어 미래 경쟁력을 이끌어 갈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이번 채용의 자세한 내용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에코앤드림 (주)에코앤드림 · 2024-04-18 11:44 · 조회 834